미국생활

민트모바일(Mint Mobile) 프리페이드 플랜 셀프 개통 방법 및 사용후기(장단점)

Sweetwaffle 2023. 10. 6. 05:33

프리페이드 플렌 요금이 저렴한 민트모바일 프리페이드의 심카드를 구입하여 집에서 핸드폰을 개통했다. 민트모바일 프리페이드 셀프 개통하는 방법과 사용후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자.


민트모바일 셀프개통방법

 

1. 가지고 있는 폰이 언락폰(Unlock Phone)인지 확인한다. 

나는 Total Wireless의 요금제를 쓰고 있었다. 그러다 민트모바일 요금제가 저렴하여 통신사를 바꾸기로 하고 기존의 통신사의  홈페이지에서 나의 폰을 언락 시켰다. 나처럼 처음에 구입한 핸드폰이 언락이 아니었다면 기존의 통신사에서 먼저 언락을 해야 다른 통신사로 옮길 수 있다. 언락(Unlock)은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다.
 

2. 민트모바일 심카드 구입하기

민트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심카드를 구입하기 전에 가지고 있는 핸드폰이 민트모바일에서 사용가능한지 알아보아야 한다. 민트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핸드폰의 MEID 번호를 넣고 먼저 민트모바일에서 사용가능한지 확인 후 원하는 플렌을 선택하여 심카드를 집으로 배송받으면 된다. 핸드폰 기종에 따라 디지털 심카드를 받아 써도 된다.

3. 민트모바일 어플 다운로드하기

언락폰과 심카드가 준비되었다면 민트모바일 어플을 구글 플레이나, 애플 스토어에서 개통할 핸드폰에 다운로드한다.
 

4. 개통하기

다운로드한 어플을 열어 'Activate your SIM'을 클릭하면 'Keep your phone number' 또는 'New Phone Number'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나는 새로운 번호를 선택했다. 하지만 원한다면 기존에 쓰던 번호 그대로 쓸 수 있다. 
 

5. 심카드 넣기

마지막으로 심카드를 핸드폰에 넣고, 핸드폰을 껐다가 켜면 활성화된다. 심카드를 넣고 활성화된 후 민트모바일 어플에서 자신의 데이터가 얼마가 남았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민트모바일 사용후기


장점

비교적 간단한 개통방법과 어플의 간결함이 마음에 든다. 쉽게 내 데이터가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좋았다. 통화나 인터넷도 안 터지는 곳 없이 잘 되었다. 무엇보다 타 통신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단점

개통할 때 3개월 금액을 한 번에 결제해야 하는 것, 3개월 이후에는 데이터 양에 따라 금액이 올라간다는 것을 잘 확인해야 한다. 3개월 이후 저렴한 가격에 많은 데이터를 쓰려면 12개월을 한꺼번에 결제해야 한다는 것이 다소 부담되는 면이 있다.
또한 문제가 생겨서 커스터머 서비스를 받아야 할 때 어플에 있는 채팅창의 챗봇이 문제를 잘 해결하지 못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꼭 커스터머 서비스 전화를 해야 한다는 것은 단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