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

영주권 상원의원에게 인쿼리 or 신속처리 요청 하는 방법

Sweetwaffle 2023. 4. 6. 08:00

미국 영주권이 지연되거나 급한 사정이 있을 때 상원의원을 통해서 내 영주권 케이스가 어떻게 진행이 되었는지 인쿼리 해서 확인하거나 신속처리 요청을 해 볼 수 있다. 영주권뿐만 아니라 노동카드나 여행허가서가 지연될 때도 가능하다. 나도 상원의원을 통해서 신속처리 요청을 해 보았다. 내가 한 방법을 정리하여 공유한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상원의원 인쿼리 or 신속요청 하기

상원의원에게 인쿼리 하거나 신속요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의 상원의원이나 하원의원을 검색한다. 상원의원을 검색했다면 상원의원의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한다. 홈페이지에서 도움을 요청하는 페이지를 찾아서 클릭한다. 사이트에서 이민(Immigration)에 관한 도움을 요청하는 페이지를 찾아본다.
 

상원의원-홈페이지-도움요청-페이지
상원의원 홈페이지 도움요청 페이지


그 페이지를 클릭하여 들어가서 USCIS Privacy Release Form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해야 한다.
 

USCIS Privacy Release Form

USCIS Privacy Release Form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영주권 번호와 케이스에 관한 정보를 기입한 후 인쿼리 or 신속요청을 하는 이유에 관해 설명해야 한다. 영주권에 관한 인쿼리 신속요청을 위한 개인 정보공유에 사인하여야 한다.
 

 
인쿼리는 자신의 영주권 진행이 어느 정도 진전됐는지 알아볼 수 있는 것이고, 신속요청은 신속요청의 요건이 충족해야 가능하다. 신속요청을 하기 위한 요건은 이곳을 참고하면 좋겠다.(https://www.shadedcommunity.com/2023/02/09/38279/)
 

USCIS-Privacy-Release-Form
USCIS Privacy Release Form Download


이 폼을 작성해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이메일, 팩스, 주소로 전송하면 상원의원 오피스에서 이메일로 연락이 온다. 이메일을 통해서 담당자가 인쿼리나 신속요청을 하기 위해 추가 자료를 요청하면 그에 맞는 자료를 제공하여야 한다. 제공된 자료를 가지고 상원의원 오피스에서 인쿼리 또는 신속요청을 진행한다.

나의 경우에는 한국에 계신 부모님이 아프시고, 한국에 방문해야 하는데 영주권과 여행허가서가 지연되어서 방문할 수가 없다는 이유로 신속요청을 했다. 부모님이 아프시다는 한국 병원에서의 증빙서류가 필요했다.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상원의원 오피스에 이메일로 보내면 다른 모든 것은 상원의원 오피스에서 알아서 진행해 준다. 

인쿼리, 신속요청 후

몇일이 지나면 USCIS와 상원의원 오피스에서 메일이 온다. 인쿼리를 한다면 나의 영주권 케이스가 얼마나 걸릴지 알려주는 메일이 도착하고, 신속요청을 했을 경우에는 USCIS 나의 케이스가 신속요청이 거절되었는지 승인되었는지 한 달 안에 업데이트가 된다. 나는 신속요청을 했지만 아쉽게도 신속요청처리 거절 되었다. 약 3일 만에 결과를 받았다. 예상하기로는 부모님이 편찮으시긴 했지만 위급한 상태가 아니라서 그랬던 것 같다. 하지만 신속요청이 거절되고 30일 만에 영주권이 승인되었다. 우연인지 모르겠으나 상원의원을 통한 신속요청으로 인해 영주권이 조금 더 빨리 처리된 느낌을 받았다.  혹시 지금 영주권이 승인이 되지 않아 곤란한 상황에 있다면 상원의원을 통한 인쿼리나 신속요청도 고려해보길 권한다.

 

[미국 영주권] 펜딩과 타임라인에 도움되는 4가지 사이트

기나긴 기다림 속에 드디어 영주권을 받았다. 그래서 내가 영주권 펜딩 중에 도움이 되고 대략적인 타임라인을 확인할 수 있었던 사이트와 앱을 소개하고자 한다. 내가 미국에 이렇게 오래 살게

northameric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