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

[미국 영주권] 펜딩과 타임라인에 도움되는 4가지 사이트

by Sweetwaffle 2023. 3. 9.

기나긴 기다림 속에 드디어 영주권을 받았다. 그래서 내가 영주권 펜딩 중에 도움이 되고 대략적인 타임라인을 확인할 수 있었던 사이트와 앱을 소개하고자 한다.
내가 미국에 이렇게 오래 살게 될지 처음 미국땅을 밟았을 때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었다. 살다 보니 있게 됐고 있다 보니 영주권도 자연스레 필요하게 됐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영주권을 받기까지 힘든 고비와 우여곡절도 많았다. 요즘에는 더욱이 영주권 후퇴하는 일이 많이 발생해서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로우플리-어플리케이션
Lawfully Case Tracker 어플

 

1. Lawfully case tracker


Lawfully case tracker라는 앱은 영주권 펜딩 중에 있는 사람에게 필수적인 어플이다. 나의 영주권이 어디까지 진행되었는지 타임라인이 표시된다. 이 앱을 다운로드하고 내 영주권 케이스 넘버를 넣어 놓으면 USCIS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나의 영주권 상태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알려준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타임라인을 바탕으로 다음 단계가 얼마만큼 걸리는지 평균 날짜도 찾아볼 수 있다. 그래서 승인되는 데까지 타임라인을 예상할 수 있다.  내가 속한 영주권 센터의 평균 타임라인, 그리고 영주권 문호도 보여줘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다.

 
이 앱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은 미국에서 영주권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들의 커뮤니티이다.  커뮤니티가 있어서 지금 나와 같은 비자를 가지고 영주권을 진행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은 얼마 만에 영주권을 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새롭게 영주권을 받은 사람들의 영주권 타임라인 셰어도 볼 수 있다. 영주권 기다리는 사람에게 너무도 필요한 어플이다. 이 어플은 기본 사용 시에는 무료이고 프리미엄 사용 시에는 추가 비용이 있으나, 기본 사용만으로도 충분하므로 프리미엄 사용으로 따로 비용을 지불할 필요는 없다. 

2. WorkingUs

https://www.workingus.com/forums/forum/forum/approval/

WorkingUs 미국에서 직업을 가지고 일하고 있는 한국사람들의 커뮤니티 사이트다. 이 사이트에서 한국 사람들이 자신의 영주권 타임라인을 쉐어해 준다. 나는 이 사이트의 영주권 Approval 게시판을 통해 지금 한국사람들의 영주권 타임라인을 확인했다. 어떤 비자로 어떤 센터에서 진행해서 받았는지 후기들을 공유해 주어서 영주권 펜딩 중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자유의여신상

3. 그늘집

https://www.shadedcommunity.com

그늘집은 영주권 뉴스를 매일 업데이트해주는 사이트이다. 최신 이민 관련 전반적인 뉴스들을 한국말로 정리해서 빠르게 업데이트해 주기 때문에 어떤 소식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영주권 문호도 가장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그에 관한 설명도 잘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영주권 법률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에 대한 뉴스들까지 빠짐없이 나온다. 그리고 영주권에 관한 궁금한 점을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자세한 설명들을 찾을 수 있어서 영주권 정보와 법률을 유용하게 찾아볼 수 있었다.
 

4. 라디오코리아 법률상담

https://www.radiokorea.com/bulletin/bbs/board.php?bo_table=u_law_jeau_qna
 
라디오코리아에서 법률상담 게시판은 갑작스러운 일로 영주권 펜딩 중에 영주권에 관한 질문과 문제가 발생했을 때 유용했던 사이트이다.  여기에 법률상담이라는 게시판이 있는데,  영주권에 관해 어려움이 닥치는 일이 발생하거나 급한 질문이 있을 때 이 사이트 게시판에 질문하면 변호사님께서 반나절 안에 간단한 대답을 주신다.
 

 
내 경우 영주권 펜딩 중에 복잡한 어려운 문제가 있을 때 여기 게시판을 이용해서 질문했다. 다행히 변호사님이 답글에 전화번호를 남겨주셔서 직접 전화상담까지 해주셨던 너무나 감사했던 기억이 있다. 영주권 펜딩 중에 어렵고 급한 질문 생기면 이용하기 바란다.

나는 영주권을 받기까지 생각지도 못했던 일들이 정말 많았다. 너무 늦게 진행이 되어서 상원의원을 통한 인쿼리까지 해야 했다. 그리고 상원의원 오피스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기도 했다. 상원의원 오피스에서 인쿼리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위의 사이트들이 영주권을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또한 지금 영주권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

 

 

영주권 상원의원에게 인쿼리 or 신속처리 요청 하는 방법

미국 영주권이 지연되거나 급한 사정이 있을 때 상원의원을 통해서 내 영주권 케이스가 어떻게 진행이 되었는지 인쿼리 해서 확인하거나 신속처리 요청을 해 볼 수 있다. 영주권뿐만 아니라 노

northameric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