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여행

에어프레미아 뉴욕-인천 항공권 예약정보 and 예약후기 / 포인트, 가격, 좌석, 수화물, 시간

by Sweetwaffle 2023. 4. 10.

한국의 저가항공 에어프레미아 뉴욕-인천 항공권 예약을 했다. 에어프레미아 포인트적립과 저렴한 가격, 좌석구성 그리고 수화물 규정, 마지막으로 뉴욕-인천행 운행시간에 대해서 항공권 예약에 대한 정보와 후기에 관한 포스팅이다.

 

공홈에서의 예약과 간편한 포인트제도

가장 좋았던 점은 간단한 회원가입, 그리고 항공권을 구매하는 개개인의 회원가입이 필요치 않다는 것이다. 한 사람만 가입하여 내가 원하는 모든 사람의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다. 포인트도 적립을 원하는 회원의 전화번호만 넣으면 그 사람에게 모든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이어서 굉장히 편리하고 좋았다.
기존의 항공사들은 개개인이 회원가입을 하고 가족들만 포인트를 합산하게 만들어 포인트 모으기가 어렵게 만든 거에 비하면 아주 좋은 포인트 제도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다들 경험해 봤겠지만 포인트 모으다가 쓰지도 못하고 소멸되는 포인트를 발견하고 부랴부랴 울며 겨자 먹기로 공홈에 있는 아무거나 주문해 본 경험이 있다면 항공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포인트를 모아서 쓰는 게 얼마나 어려운지 알 것이다.
다만 아직까지는 모은 포인트를 다른 항공사에 쓸 수는 없고 에어프레미아 항공권을 구입하는데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에어프레미아 가격, 좌석선택

날짜마다 약간의 가격차이가 있지만, 전체적으로 봤을때 굉장히 저렴하다. 나는 여름 성수기 뉴욕-인천 왕복, 이코노미 스텐다드로 어른 $1,600, 아이 $1,330으로 예약했다. 같은 날짜 다른 항공 가격을 조회하면 어른 $2,700 정도하고 있다.
에어프레미아 좌석은 프레미아 42’, 이코노미 35’로 구성되어있다. 프레미아는 42인치 좌석으로 비행기 앞쪽에 위치하며 좌석지정을 무료로 할 수 있다. 이코노미중 스텐다드와 플렉스는 좌석이 31-35인치로 비행기 기체 중간에 있는 좌석일 경우 50불 더 내고 선택할 수 있었고, 비행기 기체 뒤쪽 좌석은 무료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었다. 이코노미 중에 가장 저렴한 라이트는 항공사에서 좌석을 임의로 지정한다.


기내, 위탁 무료 수화물

 프레미아42이코노미35 (플랙스 / 스텐다드)이코토미35(라이트)
기내 10kg 2개10kg 1개10kg 1개
위탁 32kg 2개23kg 2개23kg 1개

 

뉴욕(뉴워크) - 인천 운항시간

에어프레미아는 맨해튼, 자유의 여신상 등의 관광지와 가까운 뉴워크(EWR) 공항에서 운항한다.

뉴욕 - 인천 : 월/화/목/토
00:30 - 04:25

인천 - 뉴욕 : 월/수/금/일
21:05 - 22:00


인천출발 하는 항공기가 뉴욕에 밤 10시에 도착하는 것은 약간 아쉬움이 남는다. 왜냐면 가까운 타주에 사는 사람들이 환승을 하고 싶은데 너무 늦게 도착해서 환승 시 공항에서 오버나잇하거나 호텔을 잡고 다음날 비행기를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이다. 뉴욕, 뉴저지 사는 사람들은 이용하기 어렵지 않을 것 같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도 이 정도 저렴한 가격에 그리운 고국을 방문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에서 이만한 항공권도 없을 것 같다.

이번 여름 성수기에 저렴한 항공권을 찾다 보니 에어프레미아 뉴욕(뉴워크 공항) - 인천 간의 첫 출항 비행기를 타게 되었다. 나중에 탑승한 후 탑승 후기도 바로 포스팅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