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여행

미국에서 팁 얼마나 주어야 할까? 레스토랑/호텔/발렛파킹/우버택시/음식배달/인스타카트/미용실

by Sweetwaffle 2023. 3. 24.

한국인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미국의 팁문화. 미국에서 여행하거나 생활하는 경우 팁을 줘야 하는데 지급하지 않거나 얼마를 줘야 할지 헷갈리기만 한다. 미국에서 팁을 주는 것은 말로만 선택일 뿐 필수이다. 레스토랑, 호텔 발레파킹, 우버, 택시, 리무진, 셔틀, 음식배달, 인스타카트, 미용실, 네일샾, 마사지샆에서 팁을 얼마 줘야 할지 정리했다. 

팁-주는-사진

레스토랑

레스토랑에서는 일반적으로 세금을 제외한 금액에 15%-20%를 준다. 하지만 20%의 팁이 보편적이다. 일부 장소에서는 청구서에 팁을 추가하여 계산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주의깊게 살펴야 한다. 서비스가 완전히 형편없었더라도 10% 이상의 팁을 줘야 한다. 
 

호텔

호텔은 모든 서비스 비용이 룸 가격에 포함되기 때문에 하우스키핑과 짐을 날라주는 포터에게만 팁을 지급한다. 하우스키핑에게는 중급호텔의 경우 1박에 3-5달러 고급 호텔 및 리조트의 경우 1박에 최대 10달러(서비스가 정말 고급인 경우)이다. 포터에게는 가방당 2-3달러, 고급호텔의 경우 5달러 까지 줄 수 있다. 

발레파킹

발레파킹 하는 사람들은 팁이 수입의 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을 차지한다. 발레파킹 팁은 발레 파킹 비용에서 20%-30%를 준다. 무거운 수하물 지원 같은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더 많이 제공하여야 한다. 또한 차를 빼고 넣고 할때마다 2-5달러 준다.
 

우버, 택시, 리무진

리무진이나 우버와 같은 공유 서비스는 10-20%를 주고 택시 운전사는 요금의 15-20%, 공항의 셔틀버스 운전자나 여행지에서 셔틀배를 탔을 경우에는 2-3달러를 지급하는 것이 적당하다. 

 

음식배달

도어대시나 우버잍 등 배달하는 사람에게 팁을 주어야 한다. 음식배달팁은 주문 금액이 많을때(100 달러 이상)는 주문 금액의 10%를 지불하고, 주문금액이 작을때는 주문금액의 15%를 준다. 아주 작은 주문을 했더라도 최소 5달러는 지급해야 한다. 

 

인스타카트

인스타카트 쇼퍼들은 팁이 수입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거기에 가스비도 본인이 지불해야 하니 팁은 넉넉하게 주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주문 금액의 5%라고 나와있지만 이는 충분하지 않다. 얼마라고 단정 짓기는 어렵지만 미니멈팁이상 줘야 한다. 이것은 최소금액이며 이 금액보다 더 주는 것이 좋다. 

상품갯수
1-9 ($100 이하) $5
10-20 (가벼운 것) $8
10-20(무거운 것 포함) $10
30  $15
50 $25
60 $30

 

미용실, 네일샾, 마사지

미용실과 네일샾 그리고 마사지 업소에는 일반적으로 20%의 팁을 준다. 하지만 염색과 같이 손이 많이 가는 경우에는 25%의 팁을 준다. 

팁 계산기

매번 팁 계산하는 것이 어렵다면 팁 계산기 앱도 있으니 미국여행할때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팁-계산기-앱
팁 계산기 앱

 

 

[한국-미국 환전 송금]어떻게 하면 좋을까? 스위치원, 와이어바알리

미국에 살면 원화를 달러로 또는 달러를 원화로 환전 송금할 일이 종종 생긴다. 현재 한국 미국간 증빙서류 없는 송금 한도액은 5만달러 이지만 이르면 2023년 6월에 10만 달러로 상향한다고 한다.

northamerica.tistory.com

 

[미국 가족여행호텔] 고르는 팁/추천호텔

미국생활 벌써 15년 차! 이사도 많았고 여행도 부지런히 다녔다. 자연스레 호텔숙박이 많아서 이제는 미국호텔 고르는 나만의 기준이 명확해졌다. 아이가 있는 가족이 미국 여행할 때 좋은 호텔

northamerica.tistory.com

 

댓글